[알리익스프레스] 자동차 노래방(카래방) 무선 마이크 <Lewinner L-698D>

 

나는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한다. 대학생 시절에도 코인노래방을 굉장히 자주 다니곤 했다.

 

사회에서도 한 번씩 노래방을 갔지만, 코로나 시대에 노래방은 감염 위혐이 굉장히 높은 곳이 되어 더 이상 갈 수가 없는 곳이다.

 

예전에도 자동차 안을 노래방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없나 고민을 많이 했었다.

 

그냥 일반적인 블루투스 마이크 스피커에 만족하지 않고, 그 출력을 자동차 오디오 시스템으로 하고 싶었다.

 

마이크 출력을 자동차 오디오로 보내는 방법을 연구해 보았는데, 노래방 기계를 자동차 안에 넣거나, 카오디오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법만 보였고, 비용도 많이 들고 해서 포기했었다.

 

하지만 요즘 카래방이 유행 한다고 하여 적당한 마이크가 있지 않을까 싶어 알리를 뒤져 보니 딱맞는 제품이 있었다.

 

바로 Lewinner사에서 나온 L-698D라는 제품으로 바로 주문을 해 보았다.

배송은 1주일 걸렸다. 박스는 허접해 보인다.

 

박스를 열어보면 파우치에 담긴 마이크와 마이크 덮개, 충전 케이블이 들어있다. 색상은 골드,핑크,블랙,레드가 있는데 기호에 맞게 구입하면 될 것이다. 나는 골드로 주문했다. 판매사진 보다는 좀 더 진한 색상이다.

 

버튼은 5가지가 있고 오른쪽부터 마이크 소리 ON/OFF 버튼, FM 라디오 주파수 선택 버튼, 자체 스피커 출력 ON/OFF 버튼, 재생 버튼, 전원 버튼이 있다.

 

옆면에는  MIC 볼륨 조절, MIC ECHO 조절, 전체 볼륨 조절 아날로그 컨트롤러가 3개 있다. 참고로 생각보다 에코가 좋다.

 

뒷면은 배터리를 넣고 뺄 수 있는 곳이다.

 

반대쪽 옆면은 충전단자가 있다. 아쉽게도 마이크로 5핀 단자다.

 

아래쪽은 20W의 출력을 갖는 스피커가 달려 있다. 소리가 생각보다 크다. 마이크 그 자체만으로도 쓰임이 훌륭하다.

 

배터리를 빼 보았다. 2000mAh 2개가 들어가고 3시간 충전에 노래방 마이크로는 4시간 정도, 블루투스 스피커로는 10시간 이상 가능하다고 써있다.

 

어떻게 자동차에서 출력을 할 수 있는지 설명이 나와 있다. 스마트폰과 마이크를 블루투스로 연결을 하고, 마이크를 통한 목소리까지 합쳐진 소리를 라디오 연결을 통해 출력 한다. 라디오 주파수는 87.5Mhz와 108Mhz 2가지 중 선택하여 출력이 가능하다. 나도 이번에 연결하면서 처음 알았는데 자동차에서 들을 수 있는 FM 라디오 주파수 범위가 87.5부터 108까지 였다. 라디오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맨 처음과 맨 뒤를 사용한다는 말이다.

 

전원 버튼을 꾹 누르면 파란색이 들어오고, 2번재 버튼을 한번 누르면 87.5Mhz로 출력을 하고 꾸욱 누르면 108Mhz로 출력을 한다.

 

2-3일 정도 시험을 해보았다. 정말 손 쉽게 연결이 되었고, 소리 딜레이는 거의 체감할 수 없었다. 자동차와 연결 할 때는 3번째 버튼을 눌러서 마이크 자체 스피커는 음소거 시키고, 라디오로 연결 후, 자동차에서 라디오를 선택하여 자동차 스피커 출력으로 나오는 노래 실력을 감상하면 된다. 요즘은 유튜브에 노래방 MR이 굉장히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안쓰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활용 한다면 훨씬 멋있게 카래방을 구축 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로 내가 직접 연결 해보았을때 유튜브 노래 자막과 출력 소리와는 1초 정도 딜레이가 생긴다. 하지만 내 목소리와 최종 출력소리 사이에는 거의 딜레이를 느끼지 못했다.

 

Lewinner L-698D 특징

  1. 신남!

  2. 빵빵한 에코

  3. 손쉬운 무선 연결

  4. 자동차 오디오 시스템으로 출력 가능

 

Lewinner L-698D 구매링크 및 제품정보

 

42.48US $ 11% OFF|Lewinner upgrade L 698D professional 20W portable wireless Bluetooth karaoke microphone speaker with big power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참고로 스펙이 더 좋은 L-699도 있다.

 

한줄평. 코로나 시대 좋은 마이크 하나 장만해서 내 차를 노래방으로 만들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